보도자료/뉴스룸

바야다홈헬스케어의 보도자료 및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마크 바야다 본사 회장, 대한재택의료학회 창립 기념 심포지엄 주제발표(의협 2023-04-03)2023-04-05 10:46
작성자 Level 10


'한·미·일 재택의료 현주소와 발전 과제' 창립 심포지엄
2일 창립총회 박건우 고려의대 교수 초대 이사장 추대

대한재택의료학회 창립총회가 3일 열렸다. 


박건우 고려의대 교수(고대안암병원 신경과)가 대한재택의료학회 초대 이사장으로, 이건세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예방의학과)가 초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대한재택의료학회가 4월 2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창립총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박건우 이사장은 "재택의료는 병원 중심 의료를 보완하는 초고령 지역사회 돌봄 의학의 필수"라며 "재택의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건세 회장은 "재택의료가 활성화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을 모색하고 그 성과를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제발표를 맡은 김윤 서울의대 교수(의료관리학과)는 "한국의 노인 돌봄 재정 지출이 OECD 국가 중 적지 않은 수준이지만 노인 돌봄이 사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재정을 잘못 쓰고 있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재정 및 돌봄 구조를 재정비하고 재택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돌봄 체계를 재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중략)






기사 전문 : https://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215